론 파인 코알라 보호구역, 호주 브리즈번

    호주 퀸즈랜드의 주도인 브리즈번에 위치한 세계적인 규모와 역사를 자랑하는 론 파인 코알라 보호구역 (Lone Pine Koala Sanctuary)으로 랜선 여행을 떠납니다.

     

    홈페이지 소개에 따르면 모피무역 때문에 멸종위기에 몰리고, 병들고 부상당하거나 고아가 된 코알라를 보호하기 위해 안전한 피난처를 제공할 목적으로 1927년 설립한 것이 론 파인 코알라 보호구역이랍니다.

     

    면적이 약 20만 평방미터니까 평으로 계산하면 60,500평이네요. 상당히 넓은 면적에서 코알라를 비롯한 약 70여 종의 호주 토종 동물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론 파인 코알라 보호구역에서는 코알라, 캥거루 등 보호 동물을 직접 만나서 만져볼 수 있고 먹이를 줄 수 있다니 그야말로 동물의 천국입니다. 관람객에게도 새로운 경험을 선물하니 뜻깊고 색다른 여행이 될 듯싶습니다.

     

     

    론 파크 코알라 보호구역 서식 동물

    호주 브리즈번에 위치한 보호구역에 서식하는 토종 동물은 70종 이상입니다. 대표적으로 코알라, 캥거루, 오리너구리, 웜뱃, 애키드나, 무지개 잉꼬, 민물 악어, 민물 거북이 등 다양한 종류의 야생동물이 생활하고 있으며, 현재 130여 마리의 코알라가 론 파인 보호구역에 살고 있답니다.

     

    "코알라"라는 이름은 원주민 단어로 "음료 없음"을 의미한답니다. 주식인 유칼립투스 잎에서 대부분의 수분을 섭취하기 때문에 물을 마시기 위해 나무에서 거의 내려오지 않아 그런 이름이 붙었답니다.

     

     

     

    론 파인 코알라 생츄어리 홈페이지

    티켓 예매도 가능하고 보호구역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있습니다. 공원을 소개하는 동영상도 다양하게 있어 랜선 여행으로 충분한 가치가 있네요.

     

    아래는 사이트 연결입니다. 혹시라도 링크에 문제가 있어 접속이 안된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확인 즉시 수정하겠습니다.

     

     

    보호구역 안내도입니다. 홈페이지에 자세히 나와있으니 접속 후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이상 호주 브리즈번에 있는 론 파크 코알라 보호구역을 둘러보았습니다. 건강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