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파타야 , 랜선 여행

    오래전에 방문했던 태국 파타야, 방콕에서 관광버스로 2시간 정도 달린 것 같습니다. 랜선을 타고 가볼만한 곳을 둘러봅니다.

     

    여행사에 근무하던 시절 가장 인기있는 여행지 중 한 곳이 태국 파타야 관광이었습니다. 일본, 유럽 등 국가들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경비와 우리나라와 확연히 다른 자연환경이 매력이었죠.

     

    그 당시 파타야는 해가 떠있는 동안의 관광도 좋지만, 밤 문화가 환상적이었던 것으로 기억납니다. 현재는 전형적인 휴양도시로서 환골탈태했다네요.

     

    그 시절의 기억을 어렴풋이 되살려 랜선을 타고 둘러본 파타야는 가족 휴양지로서의 입지도 탄탄하고 현대적인 해양도시로 엄청나게 변했더군요.

    "남서 몬순 바람"이라는 의미를 가진 태국의 대표적인 해양 관광지 파타야는 태평양 연안의 작은 어촌마을에 불과했지만 미군이 보급기지로 이용하면서 개발이 시작되었다 합니다.

     

    그래서인지 파타야는 낮보다는 밤문화가 알려진 약간은 퇴폐적인 이미지가 있었지요. 현재의 파타야는 해양 스포츠뿐 아니라 볼링, 당구, 골프, 양궁, 사격, 테니스 승마 등 거의 모든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답니다.

     

    산호섬, 수상시장, 파타야 파크, 악어농장 등 유명 관광지를 태국 관광청 홈페이지에서 일부 인용해 정리해봅니다.

     

     

    악어농장

    3만 마리의 악어와 1억 년이 넘은 화석 나무, 75톤이나 되는 괴상한 바위, 오랜 수령의 나무 등 아름다운 화석과 보기 드문 나무와 꽃 등으로 가꾸어 놓은 정원 겸 농장입니다.

     

    악어농장의 하일라이트, 악어 쇼는 오전 9시부터 관람할 수 있습니다. 악어의 큰 입에 조련사 머리가 들어갔다 나올때 아찔했던 기억이 납니다.

     

     

    파타야 파크

    파타야 파크 호텔의 타워 전망대에 오르면 파타야 일대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가까이 파타야 비치가 활처럼 휘어진 모습을 드러내고, 멀리 좀티엔과 방 쌀레 비치까지 들어오며 바다 쪽으로는 코 란 섬이 아름답게 펼쳐져 있습니다.

     

    전망대로 오르는 티켓을 끊으면 55층 옥상에서 지상까지 한 번에 이어지는 타워 점프나 스피드 셔틀, 스카이 셔틀 중 하나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파타야 수상시장

    파타야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인공적으로 조성된 수상시장 투어입니다. 수로를 따라 장이 펼쳐지는 수상시장은 목조 데크로 이어진 길을 따라 즐길 수 있습니다.

     

    수상시장에는 의류, 액세서리, 먹거리, 전통 공예품 등을 판매하는 110여 개의 상점이 수로를 따라 형성돼 있답니다. 수상 시장의 풍경을 바라보며 즐길 수 있는 마사지 샾도 있고, 시장 입구에서 출발하는 배를 타고도 수상 시장을 돌아볼 수 있습니다.

     

     

    코 란 (산호섬)

    코 란은 파타야에서 일일 투어로 즐겨 찾는 곳으로 흔히 산호섬이라 불리고 있습니다.  파타야 비치보다 물이 깨끗하며 해변의 모래가 곱고, 섬 내에는 6개의 크고 작은 해변이 있습니다.

     

    그중에 해양 스포츠와 편의시설이 구비된 해변은 핫 따웬과 핫 티안이며, 핫 따웬은 꼬 란에서 가장 큰 해변입니다. 한국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곳이기도 하지요.

     

     

     

    2015년 파타야 비치 광역 지도입니다. 5년 전 지도이니 현재는 변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

     

     

    휴양도시 태국 파타야는 가볼만한 곳과 먹거리, 행사가 다양합니다. 좀 더 자세한 여행 정보가 필요하다면 아래 링크를 따라가면 됩니다. 태국 관광청 사이트이며 한글로 되어있어 보기에 수월합니다.

     

    참조 사이트
     

    태국정부관광청 - 촌부리(파타야)

    24.1°C / 26.6°C

    www.visitthailand.or.kr

    접속에 문제가 있을 경우 댓글 남겨주시면 수정합니다.

     

     

    '랜선여행|해외 > 아시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예류 지질공원, 타이완 랜선여행  (0) 2020.10.05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